본문 바로가기

6세아이 엄마표영어

영어유치원 보내기전의 4가지 고민 Q&A(원비, 효과, 정원, 교제 등)

영어 유치원 보내야 할까? 영어 유치원에 대해서 정리해보면..


1.영어유치원 원비

부모님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인데, 2018년 기준으로 평균 130만원 가량 하는것으로 알려진다. 영어유치원은 말이 유치원이지 유아어학원으로 분류되어 유치원에 다닐경우 받게되는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된다.


2.영어유치원 효과

영어교육을 전문 종사자에게 직접들은 바로는 효과는 확실하다고 한다. 그래서 나의아이도 고민하는 부분이다. 부모님들의 마음은 아이의 귀를 어릴때 트여주면 아이의 인생에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금전적 부담을 가지고서라도 보내려고한다. 영어유치원 종사자에게 확답을 들을수는 없지만 어릴때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해보고 하는 경험은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된다.


3.영어유치원 교재

보통 영어유치원에서 Journeys, Wonders, Treasures 같은 교제를 사용합니다.


4.영어유치원 정원 한반에 몇명일까?

영어유치원은 한반에 15명~25명으로 이루어지며 원어민교사와 한국인교사로 구성하여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영어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보아보면 영어유치원의 학습량이 생각보다 엄청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숙제도 해야하고 유치원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영어책독서량이 기반이 되어야합니다.

그러니까 다른것은 몰라도 영어유치원의 경우 확실하게 영어는 배울수 있게 되는것이죠. 


아이의 교육은 부모의 철학과 상황, 지식수준, 금전상태까지 모두 반영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부모의 선택이 아이의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될것입니다. 모든것은 부모의 선택에 따라 아이는 달라지게 될것입니다.